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온돌마루 찍힘 보수 - 우드픽스

지난번에는 마루 조각을 떼어와서 보수하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우드픽스로 좀 더 매끈하게 마루 보수를 해 보았습니다. 가장 왼쪽 사진이 보수 전, 중간 사진이 마루 조각 잘라 넣기, 오른쪽 사진이 우드픽스로 좀 더 채워 넣어서 마무리한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은 위에 오른쪽 마루 초근접 사진이에요. 이 정도면 쓸만하죠?

우드픽스로 마로 보수하실 때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준비물은 우드픽스, 마루픽스(아래 사진 오른쪽), 글루건입니다. 우드픽스는 최대한 다양한 색을 구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색을 잘 맞추지 못하였을 때 마루 보수한 것이 티가 나더라고요. 저는 밝은 색과 중간색 2개를 구매하였습니다(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 가능). 그리고 오른쪽 마루픽스는 이마트에서 구매했는데요, 우드픽스로 흠집을 메운 다음에 오른쪽 마루픽스로 나뭇결을 표현해주면 훨씬 더 자연스럽거든요. 그리고 마지막 준비물은 글루건인데요 열로 우드픽스를 녹여서 메워야 색도 자연스럽고 구멍도 촘촘히 메워진답니다.

그럼, 보수과정을 보여드릴께요. 아래처럼 흠집이 많이 난 세 곳을 메워볼게요.

우선 색을 맞춰주셔야 하는데 저는 한 가지 색보다는 아래처럼 두 가지 색을 섞어서 맞는 컬러는 찾았어요.

그다음 조각을 작게 내서 글루건으로 녹여줍니다. 구멍을 촘촘하게 메워주세요.

 



 

이건 다른 쪽 보수 사진인데 참고용으로 보시면, 아래처럼 녹여서 굳으면 끌개(우드픽스 구매하면 포함되어 있음)로 긁어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루픽스 펜으로 나뭇결을 표현해주시고 휴지나 면봉으로 살짝 문질문질 해주세요. 마루픽스가 없는 경우 일반 유성펜으로 나무결 표현해주셔도 될 것 같아요.

최종 마루 보수 사진을 비교해보면 눈에 거슬리지 않는 정도가 된 것 같네요. 왼쪽 사진이 보수 전, 오른쪽 사진이 보수 후.

이건 긁힌 사진인데요, 이런 건 오히려 쉬워요.

그런데!! 문제는 눌린 자국이에요. 최대한 메꿔봤는데..이건 역부족이네요.

온돌마루 사용하실 때 최대한 눌리지 않게 조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ㅠㅠ
그러나, 저렇게 심하게 눌림이 생긴 건 좌식의자의 (이건 정말 판매자분께 항의하고 싶은 마음!!!!) 쇳덩어리가 그대로 노출되면서 발생한 사고이니...많은 우려는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문 시공  (1) 2021.08.21
온돌마루 보수  (0) 2021.08.15
온돌마루 시공 후기  (4) 2021.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