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중문 시공

중문에 대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고 살았었기 때문에 중문은 따로 시공하지 않았었는데요, 강아지 짖는 소리가 밖으로 크게 들리다 보니 나중에 시공하게 되었어요. 

저는 이노핸즈에서 시공했구요, 유리 종류, 손잡이 등 원하시는 형태로 다 선택하실 수 있으니 그건 개인 취향에 맞게 결정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치형 무늬 위쪽을 다 철제로 할 수도 있었고, 아래쪽을 불투명으로 할 수도 있었는데 천고가 높지 않으면 좀 답답할 수 있다고 하셔서 저희는 완전 투명 유리로 설치했어요. 

 

저희는 집안에 스타일러때문에 문이 활짝 안 열리는 문제가 있어서 오른쪽 기둥처럼 6cm 정도 세우고 시공을 했는데요 눈에 거슬리는 게 전혀 없어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중문 시공 비용은 대략 100만원 중반이었고, 설치하는 데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설치할 때 소음은 좀 있으니 주변분들께 미리 양해를 구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 중문 사용한지 2년이 좀 넘었는데요, 저는 200% 만족하고 있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방음일 것 같아요. 강아지가 밖에 사람 발소리만 살짝 들려도 짖어서 곤란했었는데요, 우선 그 소리를 듣지 못하니 강아지가 짖지 않아요 ^^ 심지어, 저희가 퇴근했을 때도 티비가 틀어져 있다거나 하면 저희가 현관문 들어온 것을 모를 때도 있어요.

물론 100% 완벽하게 차단되는 것은 아니지만 강아지가 심하게 짖으면 현관문 밖에서 들으면 살짝 들리는 정도에요.  

방음 목적으로 설치한 것이라서 시공하실 때 중문 아래 틈새에도 뜨지 않게 모헤어 길이도 신경써서 붙여주셨어요. 

 

저희 집은 외풍은 거의 없어서 겨울에 더 따듯해진다거나.. 그런 건 잘 못 느끼지만 당연히 더 따뜻하겠죠?

 

그리고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슬라이딩 도어에 비하여 약해서 깨질까 봐 걱정되었던 부분이었어요.

그러나 사장님과 상담할 때 한번도 깨져서 as 나갔던 적은 없다고 하셨었고 슬라이딩에 비하여 여닫이 밀폐력이 더 높다고 해주셔서 여닫이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가끔 문을 세게 열어서 뒤에 있는 뒤에 있는 스타일러에 부딪힐 때가 있는데요, 충격으로 문 전체가 살짝 흔들리긴 하지만 금이 가거나 깨지거나 한적은 없었어요.  

 

중문을 잠글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저는 아이들 장난으로 잠길까봐 아예 잠기지 않는 손잡이로 시공했습니다. 손잡이가 달라지는 게 아니고 잠금 기능이 있는 것과 없는 것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아치형 인테리어를 못해서 아쉬웠었는데 이 중문으로 아치형 무늬를 넣어서 너무 좋네요~!!!  :)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돌마루 찍힘 보수 - 우드픽스  (0) 2021.08.17
온돌마루 보수  (0) 2021.08.15
온돌마루 시공 후기  (4) 2021.07.11